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검색영역 열기
통합검색
검색어 입력
검색
검색영역 닫기
홈으로
통합로그인
메인메뉴바로가기
주 메뉴
전자민원
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이행표준
민원처리안내
민원봉사실안내
민원후견인안내
즉시민원/유기한민원
민원신청방법안내
민원예약서비스
민원서식및신청방법
자료실
행정정보공동이용
민원신청
정부24
110수화(화상)/채팅상담
전·입학안내
안내
자료실
학원·교습소·개인과외·평생교육시설 안내
등록·변경·신고 안내
공지사항
자료실
학원·교습소 정보
공시송달공고
평생교육시설현황
신고센터
학생고충/성희롱신고
행동강령신고
공직자클린신고
내부공익신고
불법찬조금신고
불법운영 학원신고
운동부운영부조리신고
정보공시신고
학교폭력민원신문고
안전신문고
교육환경보호구역
알림·참여
공지사항
공시송달
교육소식
교육지원청소식
학교소식
칭찬합시다
청렴사랑방
청렴사랑방
청렴나르미일정표
청렴나르미
교육복지사업
교육복지안전망 운영
교육비지원사업
교육급여사업
유아학비지원사업
설문조사
행사안내
남해학생의회
남해학생의회 소개
공지사항 및 자료실
의장단 선거 후보
안건 제안
선거 운동
안건 검토
정보공개
정보공개제도 안내
정보공개청구
정보공개청구 안내
비공개 대상정보
정보공개청구
사전정보공표
사전정보공표목록
정보공개목록
예결산공개
업무추진비공개
기관장 출장공개
상품권구매공개
공공데이터개방
교육통계
계약정보
발주계획
입찰공고
개찰결과
계약체결현황
계약내용의 변경
감리감독검사 현황
대가지급 현황
하도급계약정보
폐교재산활용현황
폐교재산현황
매각 및 대부 절차 안내
매각 및 대부 공고
학교별 일일식단현황
개인정보보호
개인정보처리방침
목적외 이용·제3자제공
개인정보처리 위탁
학교지원
주요업무계획
교육규제지침
예규
고시
공고
지침
인력풀관리
기간제교원 인력풀
방과후학교강사 인력풀
교육공무직원 인력풀
대체인력정보센터
안전요원 인력풀
채용정보
채용·모집공고
채용희망
사립유치원 채용정보
채용·모집공고
채용희망
학생봉사활동
안내
자유학기제
안내
학교운영위원회
안내
자료실
회의록공개(사립유)
통학버스 통합관리
안내
자료실
차량배차 조회 및 신청
차량배차 결과 조회
차량보유학교 배차결과 조회
부서별 자료실
초등교육담당
중등교육담당
평생체육담당
보건급식담당
행정지원담당
교육재정담당
교육협력담당
시설지원담당
학교통합지원센터
센터소개
학교업무지원
학교업무지원 신청
계약제교원 채용관리 지원
교직원 연수 지원
초등 보결수업 전담 기간제교사 안내 및 신청
유치원 보결수업 전담 기간제교사 안내 및 신청
학교시설관리지원
지원일정표
시설관리지원
장비대여
자료실
센터소식
교육기관안내
학교분포도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소속기관
교육지원청안내
교육장인사말
연혁
연혁
역대교육장
교육방향
조직/업무안내
조직
업무안내
청사배치도
찾아오시는길
사이트맵
메뉴보기
모바일용 메뉴
홈으로
통합로그인
전자민원
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이행표준
민원처리안내
민원봉사실안내
민원후견인안내
즉시민원/유기한민원
민원신청방법안내
민원예약서비스
민원서식및신청방법
자료실
행정정보공동이용
민원신청
정부24
110수화(화상)/채팅상담
전·입학안내
안내
자료실
학원·교습소·개인과외·평생교육시설 안내
등록·변경·신고 안내
공지사항
자료실
학원·교습소 정보
공시송달공고
평생교육시설현황
신고센터
학생고충/성희롱신고
행동강령신고
공직자클린신고
내부공익신고
불법찬조금신고
불법운영 학원신고
운동부운영부조리신고
정보공시신고
학교폭력민원신문고
안전신문고
교육환경보호구역
알림·참여
공지사항
공시송달
교육소식
교육지원청소식
학교소식
칭찬합시다
청렴사랑방
청렴사랑방
청렴나르미일정표
청렴나르미
교육복지사업
교육복지안전망 운영
교육비지원사업
교육급여사업
유아학비지원사업
설문조사
행사안내
남해학생의회
남해학생의회 소개
공지사항 및 자료실
의장단 선거 후보
안건 제안
선거 운동
안건 검토
정보공개
정보공개제도 안내
정보공개청구
정보공개청구 안내
비공개 대상정보
정보공개청구
사전정보공표
사전정보공표목록
정보공개목록
예결산공개
업무추진비공개
기관장 출장공개
상품권구매공개
공공데이터개방
교육통계
계약정보
발주계획
입찰공고
개찰결과
계약체결현황
계약내용의 변경
감리감독검사 현황
대가지급 현황
하도급계약정보
폐교재산활용현황
폐교재산현황
매각 및 대부 절차 안내
매각 및 대부 공고
학교별 일일식단현황
개인정보보호
개인정보처리방침
목적외 이용·제3자제공
개인정보처리 위탁
학교지원
주요업무계획
교육규제지침
예규
고시
공고
지침
인력풀관리
기간제교원 인력풀
방과후학교강사 인력풀
교육공무직원 인력풀
대체인력정보센터
안전요원 인력풀
채용정보
채용·모집공고
채용희망
사립유치원 채용정보
채용·모집공고
채용희망
학생봉사활동
안내
자유학기제
안내
학교운영위원회
안내
자료실
회의록공개(사립유)
통학버스 통합관리
안내
자료실
차량배차 조회 및 신청
차량배차 결과 조회
차량보유학교 배차결과 조회
부서별 자료실
초등교육담당
중등교육담당
평생체육담당
보건급식담당
행정지원담당
교육재정담당
교육협력담당
시설지원담당
학교통합지원센터
센터소개
학교업무지원
학교업무지원 신청
계약제교원 채용관리 지원
교직원 연수 지원
초등 보결수업 전담 기간제교사 안내 및 신청
유치원 보결수업 전담 기간제교사 안내 및 신청
학교시설관리지원
지원일정표
시설관리지원
장비대여
자료실
센터소식
교육기관안내
학교분포도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소속기관
교육지원청안내
교육장인사말
연혁
연혁
역대교육장
교육방향
조직/업무안내
조직
업무안내
청사배치도
찾아오시는길
메뉴닫기
전자민원
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이행표준
서비스이행표준
408
서비스이행표준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공유닫기
서비스이행기준(공통)
교육지원과
행정지원과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방문고객을 위하여
고객이 방문하시면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현관 로비의 안내실에 안내원을 배치하여 친절하게 안내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각 부서별 입구에 직원의 사진 및 담당업무를 명시한 좌석배치도를 게시하여 방문 고객이 편리하고 빠르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청 현관로비에 「민원업무처리안내도」 및 「좌석배치도」를 게시하여 방문하시는 고객에게 도움을 주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고객에 대한 인사는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는 인사말로 친절하고 밝은 얼굴로 맞이하겠습니다.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 10초 이내에 하던 일을 중단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여 신속한 민원상담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전화를 미리 주시면 약속시간 3분전에 안내원이 대기하여 안내하여 드리며, 현관 입구에 도움 벨을 설치하여 언제나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청 앞마당에 "민원전용주차장"을 확보하며 장애인을 위한 전용주차장 및 화장실, 점자 블록 등을 설치하여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현관로비에 정수기를 설치하여 고객께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따뜻이 배웅 인사를 하겠습니다.
전화고객을 위하여
전화는 공손하고 친절하게 받도록 하겠으며 정성껏 안내하여드리겠습니다.
전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지 않도록 신속하게 받겠으며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과에 근무하는 ○○○입니다" 라고 먼저 인사를 하겠습니다.
전화 통화중에는 고객의 용건을 명확하고 충분히 이해하기 위하여 고객의 말씀하시는 사항을 재확인 하겠습니다.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번호 등을 확인하여 3시간이내에 담당자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과의 통화가 끝나면 적당한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으신 다음에 수화기를 내리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겠으며, 민원 1회 방문 처리제를 성실히 운영하여 2회이상 방문하시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법령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 기관 내부의 행정 정보자료 등으로 민원사무 해결이 가능한 경우에는 내부 자료로 확인·보완하겠습니다.
우리청 소관이 아닌 민원에 대해서는 8시간(근무시간)이내에 소관기관으로 이송하고 민원처리에 필요한 사항(담당 기관명 및 전화번호 등)등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공공기관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조치
고객이 우리청 담당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드리고, 담당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함은 물론 5,000원 상당의 교통비를(도서상품권 등)보상을 하여 드리겠습니다.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 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주의·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민원이 법정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사실 확인후 1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담당자가 고객께 알려 드리고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 드리고 5,000원 상당의(공중전화카드, 도서상품권 등)보상을 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 전화, 인터넷, 우편, FAX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서비스별 주요업무 안내
서비스별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번호
비고
부조리신고창구
행정지원과
행정지원담당
055) 860-4161 ~ 5
055) 864-3572
홈페이지 이용 가능
친절, 불친절신고 창구
설치장소 : 본관 1층 입구
학원불법운영신고
교육협력담당
055) 860-4172
055) 864-3572
학교폭력신고센타
평생체육담당
055) 860-4133
055) 863-1848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민원행정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고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이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우리 남해교육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은 지적해 주시고 신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교육지원청 공무원이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사기진작을 위해 잘한 점은 칭찬하여 주시고 많은 격려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