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해교육지원청, 2024. 보물섬 남해교육공동체 행복축제 개최
남해군과 공동 개최, 학생?학부모?지역민 등 2,200여명 참여 성황리에 마쳐-
남해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은숙)과 남해군(군수 장충남)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2024. 보물섬 남해교육공동체 행복축제가 지난 24일 남해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남해의 교육공동체가 이룬 교육적 성과와 노력을 지역 사회와 공유하고, 서로의 경험을 나누며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로 학생·학부모·지역민 등 2,200여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남해 지역 초·중·고등학교, 꿈빛학교, 마을배움터 등이 참여한 34개의 부스는 목공예, 인형만들기, 스포츠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무대 공연에서는 오케스트라, 밴드, 가야금 병창 등의 음악 공연과 태권도, 댄스, 연극 등의 특색있는 공연 프로그램 29개를 마련하여 학생들의 끼와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게 하였다.
성명초 장현우 학생은 “1년동안 열심히 준비한 공연에 다른 친구들이 관심을 갖고 박수를 보내서 뿌듯했어요. 청렴 윷놀이를 통해 배롱나무의 뜻을 알기도 하고, 선박 조정 시물레이션도 하며 하루 내내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남해교육지원청은 오늘의 행사를 계기로 우리 지역 아이들의 꿈과 소망의 씨앗이 무럭무럭 자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보물섬 남해교육공동체 행복축제를 시작으로 명품 교육도시 남해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