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교육소식학교소식

학교소식

학교소식 상세보기
지족초, 체험수학과 함께한 교육과정 설명회
작성자 지족초 등록일 2019.03.25

지족초, 체험수학과 함께한 교육과정 설명회

 

지족초등학교(교장 박양일)321,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다온누리 지족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를 개최하였다.

2019학년도 지족교육가족 소개, 남해교육지원청에서 방문하여 보물섬형 행복교육지구 설명, 학교 특색교육과정, 학생평가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청렴교육과 학교폭력의 유형등 학년초 학부모님이 알아야 할 여러 내용을 자세하게 안내하였다.

특히, 학교특색교육으로 다온누리 에듀페스트, 중점교육으로 실시 할 행복맞이 학교, SW선도학교, 두드림학교 운영 등에 대한 안내를 통해 참석한 학부모님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어진 순서에서는 본교 교사의수학! 체험으로 만나다라는 주제로 미래사회에서 필요한 수학적 역량과 중요성에 대한 특강이 실시되었는데, 평소 학생들이 학부모님과 함께 쉽게 체험 해 볼 수 있는 체험수학 활동을 해봄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

참석한 학부모들은 이번 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해 학교의 교육활동을 잘 이해하고 교육공동체 구성원이 서로의 역할을 돌아보고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체험수학 특강을 통해 수학의 유용한 가치와 즐거움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하였다.

생업으로 인해 교육과정설명회에 참여하기 힘든 학부모님들을 위해 일과 후인 저녁시간에 교육과정 설명회와 담임교사와의 상담시간을 마련하여 실시해서 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자료문의> 지족초등학교 담당자 윤제진 055-867-4054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