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교육소식학교소식

학교소식

학교소식 상세보기
이동초, 소통과 참여로 행복학교 첫걸음을 딛다
작성자 이동초 등록일 2019.03.22

소통과 참여로 행복학교 첫걸음을 딛다

이동초, 1학기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 개최

 

 이동초등학교(학교장 이병옥)321() 도서관에서 교직원 및 학부모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1학기 이동교육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이동교육 설명회는 올해부터 시작되는 행복학교의 첫걸음을 축하하고 준비하는 교육공동체가 함께하여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소통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1부에서는 교장선생님께서 직접 이동교육의 비전 수립, 교육과정 전반적인 안내를 통해 학부모들이 학교 활동의 주체로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를 하셨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다. 이어서 학부모에게 꼭 필요한 학교폭력예방교육, 아동학대 예방교육 등이 이루어졌으며, 행복학교 주체로서 학교 활동에 대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보물섬행복교육지구에 대한 안내를 통하여 학생, 학부모가 많이 참여하여 학생들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교육의 주체로 함께할 학부모 총회를 통하여 학부모 임원진을 구성하고 각종 위원회 활동을 통하여 봉사할 위원을 선출하였다.

 2부에서는 담임교사가 한 해살이 학급경영에 대해 다양한 방법으로 안내하고 학부모들이 궁금한 사항이나 건의하고 싶은 내용을 허심탄회하게 묻고 답하였다. 그리고 상담을 통하여 학생들의 교육 방향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서로 나누며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이동교육 설명회를 통해 행복학교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면서 학교 교육 과정을 이해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학부모와의 소통을 통해 이동교육을 더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리라 본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