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교육소식교육지원청소식

교육지원청소식

교육지원청소식 상세보기
남해교육지원청, Wee프로젝트 종사자 역량강화연수 실시
작성자 남민영 등록일 2019.02.13

“Wee프로젝트 종사자 역량강화연수 실시”
- 남해교육지원청Wee센터 MMPI-2 심리검사 연수 실시  -
 
경상남도남해교육지원청(교육장 배진수)은 11일(월)부터 12일(화)까지 관내 Wee프로젝트 종사자 및 6권역 Wee프로젝트 종사자 22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를 위한 ‘MMPI-2 심리검사’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관내 학교 Wee클래스 담당 전문상담(교)사와 Wee센터 담당자 및 6권역 Wee센터 담당자로 구성되는 Wee프로젝트 종사자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MMPI-2 심리검사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정영재선생님(이동중학교 전문상담사)은 “MMPI-2 검사를 활용하여 실제 상담 현장에서 학생의 문제를 진단하고 어떻게 접근을 할지 방향을 결정하는데에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했다.
 
배진수 교육장은 “Wee프로젝트 종사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상담현장에서 보다 더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에게 접근 할 수 있기를 바란다.” 라고 전했다.
 
남해교육지원청Wee센터는 앞으로도 관내 Wee프로젝트 종사자들의 역량강화 및 자기개발의 기회를 마련하고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및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남해교육지원청 Wee센터 전문상담사 이은영 860-4144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