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교육소식학교소식

학교소식

학교소식 상세보기
지족초, 인성 Up! 창의 Jump! 겨울방학캠프 운영
작성자 지족초 등록일 2019.01.14

보물섬형 행복맞이학교 본교 특색사업으로 5일간 진행

 

 지족초등학교(교장 박양일)2018. 행복맞이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1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인성 Up! 창의 Jump! 겨울방학캠프를 운영하였다.

 <인성 Up! 창의 Jump!>라는 기치아래 진행된 이번 캠프에서는 학생들의 인지력, 잠재력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체험중심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이번 캠프에서는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게임 중심의 영어회화프로그램, 센서보드를 활용한 일상 속 발명품 재현하기 활동, 나노블럭으로 거북선 만들기 활동, 컬러비즈로 작품 제작하기 활동, 3D 펜을 활용하여 입체물 제작하기 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는 학년군별로 프로그램을 나누어 진행하여 학생 수준에 맞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으며 학생들의 문제해결력 향상에 기여하였다. 캠프에 참여한 6학년 한 학생은 평소 접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체험활동을 방학 중에 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다. 친구들과 함께 참여하는 캠프를 통해 우정도 기를 수 있었다.’는 소감을 정하였다.

 2018년부터 남해군에 행복교육지구가 운영되고 본교에서도 행복맞이학교가 운영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학교교육활동도 획일화된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체험중심의 창의적 교육활동과 배움중심 학생수업이 정착되고 있다.

 지족초등학교는 2019년도에도 변함없이 행복맞이학교를 운영할 예정이다. 소통, 공감, 배움이 함께하는 겨울방학 캠프 운영 등 교육과정과 수업혁신에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지족초등학교 교육가족의 모습에서 지족초등학교의 희망찬 미래 모습을 기대해본다.

<자료문의> 지족초등학교 담당자 김동환 867-4054

첨부파일